본문으로 바로가기

  풍향고는 바람 '풍(風)', 향하다 '향(向)', 가다 GO(고)라는 말로 '바람이 부는 대로 가는 여행'을 뜻한다. 유재석의 유튜브 프로그램 <핑계고>에 출연한 배우 황정민이 <핑계고>를 '풍향고'로 잘못 말하면서 생긴 말이다. 실수로 생긴 말을 제목으로 유재석, 황정민, 지석진, 양세찬이 베트남으로 '풍향고' 여행을 떠난다.      

풍향고 뜻

  풍향고는 배우 황정민이 유재석 유튜브 채널 뜬뜬의 프로그램 이름 '핑계고'를 잘못 부르면서 생긴 단어다. 실수로 말한 '풍향고'라는 단어를 유재석이 바람 '풍(風)', 향하다 '향(向)', 가다 GO(고)라는 뜻으로 해석했다. 

  그래서 편리한 예약, 지도 앱(app)을 사용하지 않고 ‘바람이 부는 대로 가는 여행’ No 어플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 

풍향고 베트남 여행 방문 장소 위치

1. 베트남 음식점

2. 카페

  • 메뉴 : 브라운 커피, 코코넛 커피, 말차 치즈 라떼 
  • 이름 : Lang Biang(위치)

3. 치즈케이크 베이커리

풍향고 베트남 여행기

  요즘은 여행 준비부터 스마트폰 앱(app)을 사용해서 비행기표를 사고, 교통, 호텔 등을 편리하게 예약한다. 맛집도 후기와 평점을 보고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하지만 '풍향고'는 그런 편리한 앱 없이도 여행을 할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으로 노 어플 여행을 해보기로 한다. 전화로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지석진, 황정민, 유재석, 양세찬 네 명이 베트남으로 노 어플, 노 예약 여행을 떠난다. 

  풍향고 에피소드는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유튜브 <뜬뜬 채널>에 업로드된다. 

 

함께 보면 좋은 여행 이야기

 

 


읽고 보고 쓰는 방안의 방
블로그 이미지 v원더v 님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