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뮤지엄(D MUSEUM)에서 201853일부터 1125일까지.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는 날씨에 관한 26명의 작가들의 시선과 기록을 보여준다. 눈이 오거나 비가 내리는 날, 햇빛이 쨍쨍한 날, 구름 한 점 없이 파란 하늘이 보인 날, 오로라가 펼쳐진 날 등 날씨의 요소들 때문에 기억되는 날을 담은 작품도 있고, 누구와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추억 덕분에 날씨가 특별하게 다가오는 느낌을 표현한 작품도 있다. 마치 인스타그램 화면을 벽에 펼쳐 놓은 듯, 일상의 순간들을 포착해 놓은 작품을 자세히 들여다보며 사진 속의 이야기와 날씨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날씨가 그날 기분을 결정하기도 하지만, 기분이 그날의 날씨를 달리 느끼게 하기도 한다. 그래서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라는 질문이 '오늘 당신의 기분은 어떤가요?'와 같은 말로 들리나 보다.

 

"Sunshine is delicious, rain is refreshing, wind braces us up, snow is exhilarating;

there is really no such thing as bad weather, only different kinds of good weather. "

햇볕은 감미롭고, 비는 상쾌하고, 바람은 힘을 돋우며, 눈은 마음을 설레게 한다.

세상에 나쁜 날씨란 없다. 서로 다른 종류의 좋은 날씨가 있을 뿐.

- 존 러스킨(John Ruskin) -



읽고 보고 쓰는 방안의 방
블로그 이미지 v원더v 님의 블로그